(사진제공=bhc치킨)
bhc치킨은 9월에 출시한 에스닉푸드 치킨 ‘치하오’가 한 달 만에 16만 개가 판매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bhc치킨 관계자는 “치하오의 4가지 제품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bhc치킨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은 ‘뿌링클’이 출시된 이후 한 달 동안 판매된 수량과 비슷하다. 또 하나의 빅 히트 제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치하오가 이처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는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이국적인 맛을 의미하는 에스닉푸드로 치킨의 영역을 확대해 글로벌화 된 소비자의 입맛을 적극 공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bhc치킨은 보고 있다.
치하오 맛의 핵심은 중국 사천요리의 대표 소스인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이다. bhc치킨이 개발한 라유소스는 고열의 직화 방식으로 최대한 중화요리에서 느낄 수 있는 웍 향과 특유의 불 향을 더해 요리로만 맛볼 수 있는 사천식 라유소스 맛을 구현했으며, 한국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중국 흑식초는 깊이 있는 향긋함을 가미해 이국적인 맛을 더욱 높여 주고 있다.
bhc치킨은 치하오가 라유소스를 베이스로 한 새로운 범주의 치킨으로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인 관심이 예상돼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에스닉푸드 치킨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간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