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매장 '온앤더 리빙' 정식 오픈

롯데백화점이 라이프스타일 매장 강화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22일부터 잠실점 10층에 리빙 컨시어지 전문 매장인 ‘온앤더 리빙(ONandthe living)’을 정식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온앤더 리빙은 지난달 21일 프리오픈 후 약 한 달간 시범운영 후 정식 매장으로 전환했다.

온앤더 리빙 매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어선 매장이란 뜻으로, 단순 제안과 판매를 넘어서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구매목적에 맞는 가전ㆍ가구ㆍ주방ㆍ식기 등 리빙 상품에 대한 맞춤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1만5000개 상품이 준비된 온앤더 리빙 매장은 △셀프 컨설팅 및 검색이 가능한 ‘검색존' △컨시어지를 통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컨설팅존’ △스타트업 기업의 아이디어 상품을 진열한 ‘인큐베이터존’ 등으로 구성됐다. 롯데백화점은 이 매장을 10층 상행 엘리베이터 앞에 배치해, 잠실점의 시그니처 매장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온앤더 리빙 매장은 구매 목적에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컨설팅 매장’을 구현했다. 대표적으로 32인치 터치패널을 통해 입주 예정 및 거주 중인 아파트 도면에 구매하고자 하는 추천 상품을 배치해볼 수 있는 ‘3D모델링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온앤더 리빙 매장에 고객 컨설팅을 위한 직영 컨시어지 직원을 배치하기도 했다. 특정 브랜드에 속하지 않는 직원을 통해 객관적인 상품 추천과 컨설팅을 제공키로 한 것이다.

한편, 온앤더 매장 내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스타트업 기업들의 아이디어 상품도 선보인다. 아이디어 상품들은 총 6개의 상품들로, 매월 새로운 상품들을 선보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신상품을 만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형시 롯데백화점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세상에 없는 롯데백화점만이 선보일 수 있는 혁신적인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혁신 매장 만들기에 돌입했다”며 “이번 ‘온앤더 리빙’ 매장을 시작으로 패션,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컨시어지 매장을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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