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컵 사용 규제 2개월, 머그잔·텀블러 찾는 고객 늘어

입력 2018-10-10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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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쇼핑)
정부의 일회용 컵 사용 규제 시행 후 대형마트에서 머그잔과 텀블러 등 일회용품 대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롯데마트가 8월부터 이달 7일까지 일회용 컵 사용 규제 관련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텀블러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7% 매출이 늘었으며, 머그잔 매출은 이보다 높은 17.0% 증가했다. 특히 추석 이후 쌀쌀한 날씨가 지속하며 10월 들어 텀블러의 매출은 이보다 높은 18.9%를 기록하는 등 일회용품 대체 상품의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롯데마트는 테이블웨어 특화 PB인 ‘룸바이홈 키친(RoomXHome Kitchen)’을 통해 원터치 텀블러, 머그잔, 보온병 등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 중 원터치 텀블러 2종은 11일부터, 나머지 신상품은 18일부터 롯데마트 전 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룸바이홈 키친 원터치 텀블러’의 경우, 진공 단열 기술과 안쪽 병을 동(銅) 도금 처리해 보온·보냉력이 우수하다.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했고 분리가 가능한 실리콘 패킹을 사용해 세척이 용이하다. 또 슬라이드 잠금장치를 적용해 원터치로 손쉽게 텀블러를 열 수 있어 음료 등을 마시기에 편리하다. 360㎖ 기준 190g, 500㎖ 기준 220g의 초경량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가격은 시중 유명 커피전문점 텀블러의 반값 수준으로 각각 1만7900원, 1만9900원이다.

‘룸바이홈 키친 스텐머그(330㎖·1만3900원)’와 ‘룸바이홈키친 스텐 텀블러(300㎖·1만3900원)는 캡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테인리스 재질의 이중 진공 구조로 열전도율이 낮아 손이 뜨겁지 않고 차가운 음료를 담았을 때는 결로를 방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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