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8] 소니, 최첨단 기술력 집약 오디오·모바일 신제품 공개

입력 2018-08-31 06:11

제보하기

▲소니 엑스페리아 XZ3 이미지.(사진제공 소니)

소니가 독일 베를린에서 31일(현지시간)부터 개막하는 국제가전전시회(IFA) 2018에서 소니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한 오디오, 모바일 신제품을 공개했다.

30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요시다 켄이치로(Yoshida, Kenichiro) 소니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소니는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회사의 방향에 따라, 크리에이터와 사용자의 참여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소니의 전자 제품은 오디오와 비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과 콘텐츠를 즐기는 사용자들을 연결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고음질 오디오와 고화질 비디오 기술을 통해 ’리얼리티’를 확보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지금 이 순간을 포착하거나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실시간’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말했다.

소니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1000X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WH-1000XM3를 선보였다. WH-1000XM3는 새롭게 개발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을 탑재해 업계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자랑한다. 전작 대비 4배 향상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통해 비행기의 낮은 음역의 소음뿐만 아니라 길거리 소음과 사람의 목소리 같은 중고음의 소음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고품질 헤드폰 앰프를 함께 탑재해 높은 수준의 음질을 선사하여,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WH-1000XM3와 함께 편안하고 몰입감 높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완전 무선 스포츠 이어폰 WF-SP900도 함께 선보였다. WF-SP900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음악을 즐기는 것은 물론,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지원하는 수영용 이어버드와 내장 메모리를 갖추고 있어, 심지어 바다에서 수영하는 동안에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소니 IFA 2018 부스에서는 궁극의 사운드를 추구하는 소니의 가장 정교한 음향 기술이 집약된 오디오 라인업인 시그니처 시리즈 신제품으로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DMP-Z1과 스테레오 이어폰 IER-Z1R이 전시된다. DMP-Z1은 고출력 아날로그 앰프 및 독특한 독립 전원 시스템을 활용하여 궁극의 사운드를 선사하며, IER-Z1R은 최대 100kHz에 이르는 이상적인 주파수 응답을 지원하며 전례 없는 수준의 몰입감을 자랑한다.

또한, 라이브 공연 중 아티스트들이 원하는 수준의 음질, 차음성 그리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선사하는 인 이어 모니터 이어폰 IER-M9과 IER-M7도 부스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TV 부문에서 소니는 유럽에서 브라비아 마스터(BRAVIA® MASTER) 시리즈를 오는 9월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크리에이터가 의도한 그대로를 완벽히 재현하는 브라비아 마스터 시리즈는 4K OLED TV 제품군의 AF9 시리즈 및 4K LCD TV 제품군의 ZF9 시리즈로 구성되며 기존 프리미엄 모델 대비 두 배 향상된 실시간 영상 처리 성능을 제공하는 X1™ 얼티미트(X1™ Ultimate)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 X1™ 얼티미트 프로세서는 OLED와 LCD 디스플레이 모두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한다.

AF9 시리즈는 깊은 블랙에서 고휘도 영상까지 충실하게 재현해주는 ‘픽셀 콘트라스트 부스터(Pixel Contrast Booster)’를 새롭게 탑재했다. 진화한 고유의 오디오 기술인 ‘어쿠어스틱 서피스 오디오 (Acoustic Surface Audio )’는 TV 중앙에 추가된 액츄에이터(actuator)와 화면 정중앙에서 소리가 들리게 하는 ‘TV 센터 스피커 모드’를 통해 몰입감을 한 층 더 높였다.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는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제품인 엑스페리아 XZ3를 공개했다. 엑스페리아 XZ3는 OLED 디스플레이의 3D 커브드 글래스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9월 말부터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엑스페리아 XZ3는 HDR을 지원하는 6.0타입 QHD (2880x1440) 18:9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브라비아 OLED TV 기술을 통해 몰입감 높은 아름다운 디스플레이로 영상과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향상된 모바일용 X-리얼리티 기술을 통해 SDR(Standard Dynamic Range) 콘텐츠를 HDR(High Dynamic Range) 수준으로 변환해주어 온라인 스트리밍 비디오를 감상할 때도 고품질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투데이이슈

AD

댓글

0 / 300
주변에서 일어난 사건/사고 제보를 받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상보] 국제유가, OPEC+ 산유량 동결· 미 고용지표 호조에 급등...WTI 3.5%↑
  • 2
    [상보] 뉴욕증시, 고용지표 호조에 4거래일 만에 반등...다우 1.85%↑
  • 3
    [1보] 국제유가, 급등...WTI 3.5% ↑

기업 최신 뉴스

  • 1
    천만 다운로드 앱, 일상생활 변화 이끌며 유니콘 기업 발돋움
  • 2
    실버·MZ세대 잡아라…HMR 확장판 '케어푸드' 시장 들썩
  • 3
    ‘금파’된 대파, 한 단에 6000원대…가격 안정은 언제쯤?
  • 해당 기자는 프로필 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