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통신사들이 10조원대 5G인프라 투자에 맞춰 관련 글로벌 업체들까지 수주를 위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매직마이크로가 세계 최초로 5G 12GHz 대 OBFN(빔형성장치) 통신칩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22일 오후 2시36분 현재 매직마이크로는 전일대비 4.44% 상승한 47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매직마이크로는 5G 12GHz OBFN 통신칩 구현에 성공했다며 상용화 수준으로는 세계 처음이라고 밝혔다.
데모 버전까지 만들어놓은 상태이며 현재 국내 이동통신사와 계속해 미팅 중인 매직마이크로는 12GHz 성공으로 28GHz 통신칩 개발도 가까워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통 3사는 5G 인프라를 갖추는데 앞으로 5년 내 10조원대 투자를 집행할 방침이다. 초도 물량만 1조원대에 이를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내년 3월 세계 최초 5세대 이동통신(5G) 상용화를 앞두고 글로벌 이동통신 장비업체들이 한국으로 몰려들고 있는 가운데 매직마이크로의 이같은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