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국제 PL박람회 통해 '피코크' 해외 진출 초석 다진다

입력 2018-05-2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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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PL 상품의 본격적인 해외 수출에 앞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이마트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PL 제조사 협회(PLMA)가 주관하는 ‘국제 PL 박람회’에 참석한다고 28일 밝혔다.

PLMA는 1986년부터 PL 전문 박람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약 4000여 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유통업체와 제조회사들이 새로운 상품을 발굴하고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앞세운 PL상품은 영국과 프랑스 등 유럽 국가 소비재 시장 내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알디(Aldi)나 트레이더조(Trader Joe’s)와 같이 PL상품이 80%를 넘어서는 매장이 등장할 정도로 세계적인 트렌드다.

이번 암스테르담 박람회는 PL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70개 이상 국가에서 2500개 이상의 회사가 신선, 냉동냉장식품, 음료, 생활용품,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는 2009년 PL 상품 ‘스마트 이팅’을 특별관 ‘아이디어 슈퍼마켓’에 전시한 후 약 10년만에 같은 섹션에 피코크 대표 상품 19개를 전시하게 됐다.

주요 상품으론 한옥집 김치찜, 초마 짬뽕 등 맛집과 컬래버레이션을 한 상품을 비롯해 된장찌개, 육개장, 수리취떡, 감자전 등 전통적인 한국 식사류와 간식류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마트는 피코크의 이번 참여가 홍콩과 미국 등 해외 시장 상품 수출을 통해 글로벌 식품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약 110개 이상의 국가에서 방문할 예정으로, 본격적인 해외 시장 확대에 앞서 피코크를 소개하기 좋은 기회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11월 시카고에서 열리는 박람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며 향후 노브랜드 등 다른 PL 브랜드 참가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9월 홍콩 최대 슈퍼마켓 체인인 웰컴사와 정식 수출 계약을 맺고 현지 매장에서 피코크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미국법인을 통해서는 ‘이마트 PK’를 론칭, 미 중동부 지역 아시안 푸드 최대 총판 중 한 곳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번 세계 PL 박람회는 전세계의 유통 및 제조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만큼 피코크 브랜드를 알리기 좋은 기회로 생각해 참가를 결정하게 됐다”며 “이를 시작으로 피코크를 비롯한 이마트 PL브랜드와 한국 PL 트렌드를 세계 무대에 알리기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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