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빌리프’, 유럽 시장 본격 진출… 세포라 600여개 매장·온라인 입점

입력 2018-04-26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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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 바르샤바에 있는 세포라 아카르디아몰 매장에 입점한 빌리프.(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유럽 및 북미 전역에 진출해 있는 강력한 화장품 유통채널 ‘세포라’의 유럽 600여 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 빌리프를 입점시켰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빌리프를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국가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 그리고 유럽 시장까지 두루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보다 확고히 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유럽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 화장품 시장 중 유럽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약 25%에 달한다. 현재 유럽 화장품 시장은 온라인 플랫폼 및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K-뷰티와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2015년 3월 미국 시장에 진출해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빌리프가 심플하면서도 재치 있는 브랜드 콘셉트와 차별화된 제품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유럽시장 강화에 나선 것.

이미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입증한 빌리프는 유럽 17개국 세포라 매장에서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과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으로 대표되는 폭탄크림을 주력 아이템으로 내세웠다. 향후 빌리프는 유럽 시장만을 위한 수분 폭탄 크림 기획 세트 및 미니 사이즈, 트래블 키트 등을 기획하고 브랜드와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즐길 기회를 제공하며 글로벌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빌리프는 미국에서 작년 200개 입점해 있던 세포라 매장을 올해 3월 100개 추가 입점하고 현재 미국 내 300여 개의 빌리프 단독 코너를 운영 중이다.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 등에서도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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