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매장에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 도입

입력 2018-04-24 11:2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의 고객 응대를 돕는 인공지능(AI) 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 스피커 'U+우리집AI'를 이용한 고객 응대용 서비스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 등 지금껏 나온 'U+우리집AI' 스피커 5종을 이용해 고객 문의에 답변한다.

예컨대 매장 방문객이 영업사원에게 멤버십 VIP 혜택을 물으면 영업사원은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답변을 얻는다. 상품과 서비스 안내 외에 배웅인사와 음료 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가능하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장은 "현장 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질문과 대답을 지속해서 고도화하고,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