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혜선 의원 "LGU+ 무리한 하청업체 구조조정… 소비자 피해로 전가"

입력 2018-03-29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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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V 재허가 심사 반영

▲정의당 추혜선 의원
LG유플러스가 하청업체를 구조조정하기 위해 업무 중 일부를 다른 하청업체에 떠넘기면서 업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피해가 전가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정의당 추혜선 의원과 희망연대노동조합은 LG유플러스의 무리한 하청업체 구조조정과 업무 떠넘기기로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면서 이 문제를 올해 IPTV 사업자 재허가 심사에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추 의원과 희망연대노조 LG유플러스비정규직지부는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LG유플러스가 2016년 기업서비스와 유·무선망 유지 및 관리를 담당하는 수탁사에 대한 수수료를 40% 삭감했다고 밝혔다. 그 여파로 수탁사들이 2016년 하반기부터 작년 상반기까지 인력의 40%를 감축하면서 3000여 명이었던 수탁사 인력이 현재 1900여명으로 줄었으며, 서비스 품질이 저하해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다는 것.

추 의원과 희망연대노조는 "LG유플러스는 수탁사의 인력 부족을 이유로 일부 업무를 또 다른 하청업체인 홈서비스센터로 이관했다"며 "홈서비스센터로 업무가 몰리면서 개통과 AS 서비스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지만 LG유플러스는 업무 이관을 강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추 의원은 "홈서비스센터 노동자들이 더 열심히 일할수록 다른 수탁사 노동자들이 더 잘려나가는 상황을 LG유플러스가 방치하고 있다"며 "과기정통부는 올해 IPTV 사업자 재허가 과정에서 이러한 LG유플러스의 행태를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홈대리점과 관련해서는 대표-노조, 대표와 당사간 충분한 논의를 거쳐 진행할 것"이라며 "네트워크 수탁사 관련 사항은 인위적 인력감축이 없음을 수탁사 대표들에게 수차례 전달한 바 있고, 안정적인 고용과 근로조건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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