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LG유플러스)
U봇은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LG CNS의 '단비' 솔루션에 LG유플러스의 유·무선 서비스 상담 시나리오를 접목한 대화형 인터페이스 챗봇이다. 지난 6월 모바일 전용 'U+고객센터' 앱에 먼저 적용됐다. 텍스트로만 구성된 채팅창이 아니라 '감성 캐릭터'를 활용했다.
요금 조회,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조회, 제휴카드 혜택 안내 등 실시간 유·무선 상담은 물론이고, 간단한 일상대화까지 할 수 있다. 예컨대 "내 휴대폰 약정 기간이 언제 끝나나요?"라고 묻고 답을 들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이 U봇 채팅창에 남긴 문장의 의미뿐만 아니라 고객의 감정 상태까지 파악해 답변의 정확도를 높이는 등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