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청년 창업 위해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실시

입력 2017-12-21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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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GS홈쇼핑이 청년들의 소셜벤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GS홈쇼핑의 신규 사회 공헌 프로젝트로, 사회적 경제 기업 ‘언더독스’와 사회적 금융기관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미디어/커머스 분야의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예비 창업가나 이미 창업을 했지만 지원이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 창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교육은 △창업가를 육성하는 ‘실전교육’ △아이템을 선정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집중교육’ △이후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성과 공유 및 사후 연계' 단계로 구성된다.

내년 1월 15일부터 7월까지 7개월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컨설팅 전문가를 비롯해 법률 전문가, GS홈쇼핑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전문성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다. 팀 또는 개인 모두 지원 가능하다. 프로젝트 결과가 우수한 8팀에게는 시제품 제작 비용 300만 원이 제공되고 사업화 지원금 6500만 원도 차등 지원될 계획이다.

27일까지 GS홈쇼핑 온라인,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모임문화 플랫폼 ‘온 오프믹스’ 행사 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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