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말레이시아 마미사와 현지 합작법인… 동남아 시장 공략

입력 2017-11-28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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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말레이시아 말라카에 있는 마미 더블 데커 본사에서 최성재 신세계푸드 대표(오른쪽)와 탄 스리 팡 티취 마미 더블 데커 대표가 ‘신세계 마미’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신세계그룹)
신세계푸드가 말레이시아 마미사와의 합작법인 설립을 계기로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27일 말레이시아 식품업체 마미 더블 데커와 합작법인 ‘신세계마미(SHINSEGAE MAMEE)’를 설립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신세계 마미’를 통해 한식을 결합한 할랄푸드를 출시해 동남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신세계푸드는 라면, 소스 등에 대한 한식 제조기술과 외식, 베이커리 사업 노하우를 제공하고, 마미는 말레이시아 현지 판매와 수출 지원을 맡게 된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해외진출을 염두에 두고 연평균 5%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며 중국의 대안으로 불리는 동남아 국가 중 한식 성공 가능성이 큰 업체를 물색해왔다.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에서 대표적인 이슬람 국가로 무슬림 인구가 밀집돼 있으며 할랄푸드와 인증기관이 잘 갖춰져 있어 할랄 문화권 진출을 위한 최적의 교두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에 식품 제조시설을 갖추고 전 세계 100여 국에 수출 중인 마미와 각각 50%씩 출자해 ‘신세계 마미’를 설립했다.

신세계푸드는 신세계 마미를 통해 식문화 한류를 적극적으로 이끌 계획이다. 첫 단계로 내년 상반기 중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할랄 인증 소스와 마미가 생산한 면을 활용한 한식 라면을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세계푸드는 기존 분말형태의 라면 스프보다 풍미를 높인 액상 소스를 자체 개발했다. 향후에는 할랄 인증을 받은 한식 스타일의 시즈닝과 소스 등으로 라인을 확대하며 동남아 시장 전역으로 수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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