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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지스타는 ‘e스포츠’ 진행 부스에 관람객이 몰리며 트렌드임을 입증했다.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지스타2017’에는 크게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존’과 프로 선수들의 경기를 직접 만나고 관전할 수 있는 ‘e스포츠’ 존으로 나뉜다.
지스타2017의 프리미엄 스폰서를 맡고 있는 액토즈소프트는 e스포츠 브랜드인 ‘WEGL’을 통해 다양한 게임 경기를 마련했다. 지스타2017 기간 동안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하스스톤, 마인크래프트, 철권7 등 다양한 게임의 프로 선수들이 직접 나와 팬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진행된 오버워치 경기에는 프로팀인 ‘러너웨이’와 ‘CG부산’ 선수들이 직접 무대에 나와 경기를 펼쳤다. 양팀은 3:3 결승전과 4:4 데스매치 등 다양한 모드의 경기를 펼치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경기를 직접 관전하기 위해 서울에서 부산을 찾은 최효정(22) 씨는 “서울에서도 양 팀의 경기를 직접 봤으며 이번 경기를 보기 위해 아침부터 기차를 타고 부산에 내려왔다”며 “좋아하는 선수들을 눈앞에서 직접 보고 플레이를 관전할 수 있어 너무 좋다”고 소감을 말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지스타2017에서 총 300부스로 넥슨과 가장 큰 부스를 구성했다. 다만 넥슨과 다른점은 시연존을 최소화 하고 e스포츠 중계에 집중했다는 점이다. 또 WEGL 캐릭터 퀴즈 이벤트, 모델 포토타임, 스트리머 사인회 등을 준비해 관람객의 참여를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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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10년만에 지스타에 처음 참가하는 블루홀도 배틀그라운드와 출시 예정 신작 MMORPG ‘에어’를 관람객에게 공개했다. 블루홀은 관람객들이 에어를 직접 즐길 수 있도록 PC 108대를 준비했다. 이 중 40대 에서는 20대 20 대규모 전장을 체험할 수 있으며 40대은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를 위한 교육석으로 마련했다. 나머지 28대는 유저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자유석으로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배틀그라운드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인원을 동원하기도 했다. 오는 17일부터는 한국과 중국, 일본,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7개 국가의 20개팀, 80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카카오게임즈배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진행한다.
이날은 대회가 진행되지 않아 일반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PC는 80대를 준비했으며 청소년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전 좌석 모두 15세 이용자 버전으로 세팅됐다. 15세 이용자 버전은 플레이어의 혈흔이 녹색으로 나타난다.
이날 배틀그라운드를 직접 플레이한 관람객은 “실제 선수들처럼 많은 사람들이 관전하는 경기에 직접 참여하게 돼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며 “내일도 현장을 찾아 선수들이 플레이하는 모습을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