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스피커 ‘누구’로 통장잔액도 확인한다

입력 2017-05-17 09:51수정 2017-05-17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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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계좌이체 서비스까지 확대

▲SK텔레콤은 KEB하나은행과 ‘AI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올 상반기 중 관련 서비스를 내놓는다.(사진제공= SK텔레콤)

올 상반기 안에 SK텔레콤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를 통해 통장 잔액과 거래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하반기에는 간편 송금 기능도 추가해 말 한 마디면 계좌이체까지 가능한 시대가 열린다.

SK텔레콤은 KEB하나은행과 ‘AI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올 상반기 중 관련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하루 8000만 건에 달하는 인터넷뱅킹 은행계좌 잔액ㆍ거래내역 확인이 누구를 통해 말 한 마디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올 하반기에 이같은 AI 금융 서비스를 증권·보험·카드로도 확대할 방침이다.

양사가 준비 중인 AI 음성 금융서비스는 △ 등록된 계좌의 잔액 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 환율ㆍ환전 조회 △지점 안내 등이다.

스마트폰에서 누구 앱을 통해 KEB하나은행 앱에 연동시키고 자기 계좌를 사전 등록한 뒤 음성 명령어를 제시하면 된다. 예컨대 “아리아, 내 계좌 잔액 알려줘(잔액 조회)” “아리아, 오늘 달러 환율 얼마야?(환율 조회)” “아리아, 오늘 금융거래 알려줘(금융거래 조회)”와 같은 질문을 던지면 바로 답을 들을 수 있다.

양사는 또 올 하반기에는 간편 송금 기능 등 계좌이체 서비스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AI 금융 서비스는 올 하반기 증권·보험·카드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증권 시황정보·종목 추천 서비스를 비롯한 보험상품 추천이나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등이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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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은 “이번 KEB하나은행과 제휴를 시작으로, 향후 은행 서비스 고도화 뿐만 아니라 증권·카드·보험 등 타 금융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양사가 협력해 AI기반의 금융서비스를 점차 고도화해 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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