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바(NABBA)’에 전략적 투자…시너지 기대
모바일 결제전문기업 다날이 스포츠 커머스 시장 선점을 위해 피트니스 콘텐츠 전문기업에 투자를 결정했다.
다날은 피트니스와 스포츠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나바(NABBA)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나바는 NABBA WFF 피트니스 대회를 통해 잘 알려진 글로벌 기업으로 스포츠 피트니스 행사를 주관하고, 온오프라인 콘텐츠 기획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다.
다날은 나바코리아가 보유한 피트니스 인프라와 투애니나인의 디지털 콘텐츠 및 스포츠 브랜드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나바의 사업모델을 통해 국내외 피트니스 마케팅 사업과 스포츠 커머스 시장을 선점하고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나바뿐만아니라 유망기업과 청년창업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기업을 성장시키며, 이를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등의 선순환 투자 환경을 만들어 스타트업 기업들이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다날 관계자는 “전국민 건강 프로젝트를 위한 나바 피트니스 기반의 신규 플랫폼 구축 등 다날이 추구하는 사업 모델을 공유하면서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나바는 아놀드 슈워제네거, 숀 코네리, 국민가수 인순이와 같은 유명인들을 배출하는 등 권위 있는 단체로 최근 다이어트 및 자기관리 열풍으로 선수층과 회원들이 증가하면서 국내에서도 폭풍성장을 하고 있다. 특히, 국내 피트니스 시장에서 대회 개최와 선수수, 관객수, 매출액, SNS 검색수, 뉴스 등 6개 분야의 탑픽(Top pick)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피트니스 기업이다.
여기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피트니스 및 마케팅, 스포츠 관련 용품과 식품, 온오프라인 커머스 등 유관 사업들을 확대하고 있어 다날의 사업 참여는 커머스 사업과 결제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