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IoT 결합 ‘헬스케어·생활가전’ 신제품으로 제2 도약

지난해에 코스닥에 입성한 자이글이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헬스케어 제품과 생활가전 제품을 선보이며 올해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자이글은 16일 서울 여의도에서 간담회를 열고 올해 경영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이진희<사진> 대표는 “헬스케어 및 생활가전 부문 제품 다각화로 매출 다양성과 안정성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기존의 웰빙가전에 이어 헬스케어, 외식사업 등 3대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상장 후 첫해인 올해를 새로운 도약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자이글은 올해 아이디어를 접목한 헬스케어와 생활가전 제품을 선보이며 사업영역을 다각화한다. 먼저 오는 6~7월에 기능성 목베개 넥시블을 선보인다. 넥시블에 IoT를 결합해 체지방, 혈압, 맥박 측정 기술 장치를 접목하는 방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현재 이 제품은 거북목증후군 임상실험 전 단계에 있다. 또 적외선 헤파필터를 적용한 공기청정기도 오는 6월 출시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IoT 기반 헬스케어 제품을 비롯해 밥솥, 믹서기 등의 주방가전 제품에 아이디어를 접목해 그릴 제품 외에도 새로운 매출이 창출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신상품 출시 효과를 누리고 중국, 미국, 일본 등 수출을 확대해 연매출 20% 성장을 목표로 하겠다”고 말했다.

기존의 그릴제품 마케팅도 강화한다. 자이글은 올해 전기그릴을 비롯한 약 10여종의 웰빙가전 신제품을 출시한다. 특히, 캠핑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용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 입점, B2B 사업(업소용) 및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R&D 물류센터 완공에 따른 수출확대도 기대하고 있다. 자이글은 일본 수출에 이어 올해 초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 유통망을 확보했다. 3월에는 미국 수출 계약을 따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자이글은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 우려에도 중국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 대표는 “자이글의 전기그릴은 한류 흐름을 타는 것이 아닌 생활필수품이라는 마케팅 포인트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며 “제품 모델을 확장하는 한편, 공동개발 및 중국 네트워크 활용 등 현지화 전략을 통해 시장을 공략하면 사드 영향 없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이글은 지난해 매출 1020억 원, 영업이익 123억8900만 원, 당기순이익 102억6800만 원을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