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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삼성그룹은 홈페이지에 "2017년 4월 3일 삼성그룹 홈페이지 서비스가 모두 종료됩니다. 그동안 삼성그룹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란 글을 띄웠다.
미래전략실이 해체되면서 삼성이 '그룹' 지우기에 나선 결과다. 당장 폐쇄하기 보다는 한달 더 운영하며 삼성 홈페이지에 필요한 자료들을 소비자들이 저장할 수 있게 한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도 폐쇄하고, 철저하게 개별 계열사 중심의 경영을 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앞서 전날 삼성그룹이 그룹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이었던 사내방송(SBC)도 폐지했다.그룹의 공통사항을 방송을 통해 공유할 필요가 없어졌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