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서 1위… 현대차 이어 두 번째

입력 2017-02-0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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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USA투데이 홈페이지)

기아자동차의 슈퍼볼 광고 ‘영웅의 여정’이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의 슈퍼볼 광고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USA투데이는 6일(현지시간)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해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결과인 ‘애드 미터(Ad Meter)’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서 기아차 광고는 평점 7.47점을 받아 일본 혼다자동차(6.97점), 독일 아우디(6.88점)를 제치고 전체 광고 중 정상을 차지했다.

우리나라 기업이 '애드 미터'에서 전체 1위를 한 것은 지난해 현대자동차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에 기아차가 내보낸 광고에는 유명 코미디언인 멀리사 매카시가 출연했다. 그는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차량 ‘니로’를 타고 남극 초원을 달리며 환경 보호 활동을 벌인다. 이 광고는 슈퍼볼 3쿼터 때 전파를 탔다. 이 광고는 환경 보호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P 통신은 이 광고에 대해 "기아차는 누구도 불편하게 하지 않으면서 고래 구하기나 빙하·산림 보존 같은 사회적 문제를 건드렸다"고 평가했다.

애드 미터는 1989년부터 USA투데이가 자체 집계하는 TV 시청자의 슈퍼볼 선호 광고 조사다. 올해에는 1만5000명 이상의 시청자가 광고를 보고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으로 투표에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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