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금호산업)
금호산업은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어울림'의 BI (Brand Identity)를 전면 교체한다고 23일 밝혔다.
2003년부터 적용된 '어울림' 브랜드는 인간, 자연, 첨단생활이 서로 조화가 된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영어로 된 아파트 브랜드가 난무하는 시장에서 고유의 한글을 사용해 좋은 평을 얻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새롭게 리뉴얼 한 '어울림' BI는 어울림을 발음할 때 입모양을 모티브로 했다. 사운드를 시각화한 독특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개성을 창출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어울림 BI를 새롭게 변경한 만큼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키워 고객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살 수 있는 주거공간을 마련하겠다"며 "금호건설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재도약해 영속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변경한 BI 디자인은 올 해 3월 입주하는 광주 '교대 금호 어울림' 아파트에 적용된다.
올해 하반기 입주 단지와 향후 분양하는 모든 어울림 아파트 단지의 외관, 단지 출입구, 부대시설, 조경, 안내 표지판 등에 일괄적으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