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손해보험)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은 지난 13일 "가치중심 경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보험업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영업력 강화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 사장은 이날 열린 '2017년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해 "녹록지 않은 대내외 현실에서 기업 스스로가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여력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날 ‘2017년 경영전략회의’에는 KB손보 임원, 부서장 200여 명이 참여해 올해 전략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KB손보는 올해 3대 추진과제를 △고객 중심 경영, △리스크·가치 중심의 경영관리 △비용구조 혁신으로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1년 도입되는 새 보험 국제회계기준(IFRS17)에도 철저히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KB손보는 3대 추진 과제의 실행을 위해 전사통합마케팅 추진 조직, Digitalization 조직을 신설한다. 또한 장기보험 상품구조를 개편하고 리스크 기반의 경영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리스크 관리체계도 고도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