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12일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중심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세일즈 포탈'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KB세일즈포탈은 △고객 금융니즈 중심 금융상담 지원 △다양한 금융서비스 소개 △불필요한 금융상담 최소화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 등이 주요 특징이다.
KB세일즈포탈은 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고객 상담 시 활용되며 향후에는 개별고객의 금융 니즈를 반영한 고객용 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이 보고서를 통해 본인의 금융거래 현황을 점검하고 부족하거나 필요한 금융 상품을 실시간으로 진단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KB세일즈포탈 오픈의 가장 큰 의미는 일부 은행 중심의 상품판매 관행을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는데 있다"며 “앞으로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제안을 지향하는 영업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