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의 올해 마지막 카드 '그랜저IG' 오늘 출격… "내수 회복 특명"

사전계약 2만6000여 대… 분위기 호조

위기의 현대자동차를 구원해줄 올해의 마지막 카드 ‘그랜저IG’가 오늘 출격한다.

2011년 이후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6세대 모델인 ‘그랜저IG’는 캐스캐이딩 그릴이 적용됐고, 제네시스 등 고급 라인에만 실리던 안전운전 지원 브랜드 ‘현대 스마트센스’가 최초로 탑재됐다.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 △기능별 구분으로 조작 편의성이 향상된 센터페시아 △동급 최대 규모의 거주 공간 △고급스럽고 섬세한 색채 및 소재를 통해 품격 있는 실내 공간을 만들었다.

가격은 △가솔린 2.4 모델 3055만~3425만 원 △디젤 2.2 모델 3355만~3725만 원 △가솔린 3.0 모델 3550만~3920만 원 △LPG 모델 2620만~3345만 원이다. 이는 전작인 ‘그랜저HG’의 기본 트림과 비교해 25만~140만 원가량 비싸지만, 기본 장착된 안전·편의사양을 고려하면 가격 인상이 최소화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일단 사전계약 반응은 좋다. 이달 2일 사전계약 개시 하루 만에 1만6000여 대가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사전계약을 한 차종 가운데 역대 최고 기록이다. 전일까지 사전계약 대수는 2만6000대를 넘어섰다.

하반기 신차 효과를 보지 못한 현대차는 ‘그랜저IG’가 올해 실적 만회의 마지막 카드라고 믿고 있다. 출시 일정을 한 달가량 앞당긴 것도 이 때문이다. 자동차 산업협회 따르면 현대차의 지난달 시장 점유율은 31.9%를 기록했다. 이전 최저치인 9월 32.3%보다 더 낮다. 기아차(27%)를 합쳐도 60%가 채 안 된다. 올해 초 70%를 상회했던 것과 비교하면 내수 점유율이 10%포인트 넘게 떨어졌다.

반면, 한국지엠과 르노삼성,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합산 26.6%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몸집을 키우고 있다. 수입차는 메르세데스-벤츠와 BMW가 선전하며 총 14%의 점유율을 기록, 올 들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신형 그랜저의 판매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신차 흥행을 앞세워 침체된 내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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