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 다농, 미국 두유회사 ‘화이트웨이브’ 100억 달러에 인수

프랑스 유제품 제조업체 다농이 미국 두유제조업체 화이트웨이브를 100억 달러(약 11조5000억원)에 인수한다고 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다농은 이날 성명에서 주당 56.25달러에 화이트웨이브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날 종가에 19% 프리미엄을 얹은 가격이다. 화이트웨이브는 미국에서 유명한 두유브랜드 ‘실크’를 비롯해 ‘호라이즌 밀크’, 유기농 요거트인 ‘월러비’ , 포장 샐러드 ‘어스바운드 팜’ 등 건강식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건강음료와 웰빙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화이트웨이브의 매출이 2010년 이후 2배로 늘어났으며 올해 11%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화이트웨이브의 매출은 지난해 기준 총 39억 달러에서 86%는 북미지역에서, 14%는 유럽지역에서 거둬들였다. 다농은 화이트웨이브 인수를 통해 2020년까지 영업이익을 3억 달러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엠메뉴엘 파버 다농 최고경영자(CEO)는 “화이트웨이브가 속해 있는 업계 성장세가 강하고 꾸준한 덕분에 두 회사의 통합 가치는 매우 탄탄하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다농은 그릭요거트인 ‘오이코스’와 생수 브랜드 ‘에비앙’ 등을 보유한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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