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 주가가 강세다. 삼성전자가 정부가 국책사업으로 진행하는 한국형 중앙처리장치(CPU) 프로세서 코어 상용화 사업을 지원한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한컴지엠디는 이 정부과제에 칩 개발 업체로 참여하고 있다.
17일 오전 9시30분 현재 한컴지엠디는 전 거래일보다 10.59% 오른 30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전자신문은 삼성전자 시스템LSI 파운드리사업부가 최근 에이디칩스 엠코어(emCORE) 소프트 설계자산(IP)을 자사 파운드리 서비스 목록에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에이디칩스 엠코어는 영국 ARM CPU에 이어 두 번째로 삼성전자 파운드리 IP 서비스 목록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에이디칩스 코어를 활용해 반도체 칩을 설계하는 국내 팹리스 업체는 외국으로 나갈 필요 없이 삼성전자 파운드리 공장을 활용할 수 있다.
한컴지엠디는 에이디칩스 코어로 정부 과제를 진행하는 업체 중 한 곳으로 저전력 모바일 헬스케어 SOC를 개발하고 있다.
한편, 이날 삼성전자 한국형 CPU프로세서 코어 상용화 사업 지원 소식에 코어를 제공하는 에이디칩스는 장초반 상한가로 치솟았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