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는 올 1분기 예상 매출액이 45억3000만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0.8%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또 영업이익은 8억4900만원, 당기순익도 7억300만원을 기록하는 등 전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38.8% 와 30.7%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러한 미스터블루의 호실적 배경은 웹툰 서비스의 조기정착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3개월간의 무료서비스를 통해 미스터블루의 콘텐츠 역량을 확인한 회원들이 유료결제 증가로 이어지고,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과 비례해 건당 구매금액도 늘어나는 등 유료화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파악했다.
실제로 미스터블루 웹툰 서비스는 지난 1월 유료화 개시 후 월간 신규가입자가 최대 6배 이상까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작년 9월 미스터블루의 월간 신규 가입자는 1만 5000명이었으나 지난 2월 6만명 수준까지 늘었고 3월 기준으론 9만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승진 미스터블루 대표는 “올해 경영목표를 신규사업의 조기정착과 글로벌 진출로 잡았는데 이번 1분기 실적이 순조로운 경영목표 달성을 보여주고 있는 듯 해 기쁘다” 며 “창업이래 가장 분주했던 1분기를 지낸 만큼 앞으로도 투자자 여러분께 동반성장의 결실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스터블루는 신규사업인 웹툰 플랫폼 사업과 해외진출에 주력하고 있다. 미스터블루의 웹툰 서비스는 2018년 1조원의 웹툰시장 선점을 위해 올 1월 웹툰 유료화를 본격화 했다. 또 중국 우량기업과 웹드라마 제작 제휴 및 콘텐츠 수출에 이어 킬러게임 인수 등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