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삼성전자와 ‘기가 IoT 홈매니저’ 서비스 4종 출시

입력 2016-04-08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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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기가 IoT 홈매니저’ 서비스 4종을 출시하고 ‘홈 IoT(사물인터넷)’ 확산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 KT)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기가 IoT 홈매니저’ 서비스 4종을 출시하고 ‘홈 IoT(사물인터넷)’ 확산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연동되는 제품은 냉장고, 로봇청소기, 세탁기, 오븐 등 4종으로 가정 내 와이파이로 연결된 무선 공유기를 통해 호환이 가능하다.

KT와 삼성전자는 앞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등 2종의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4종을 추가해 모두 6종의 홈 IoT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한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6종 연동은 KT가 최초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전자 디지털플라자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한 후, 삼성 스마트홈 계정을 가진 고객이 KT ‘기가 IoT 홈매니저’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생활가전 6종 가운데 보유 중인 삼성전자 생활가전 기기를 추가하는 방식이다. 기가 IoT 홈매니저 이용이 가능하며, 올해 말까지 삼성가전 연동 서비스 사용에 대한 기기 추가 시 발생하는 1100원의 이용료(부가세 포함)를 기본으로 제공해 추가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김근영 KT IoT사업개발담당(상무)은 “KT와 삼성전자 간 홈 IoT 사업협력으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가전-통신 융합형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더욱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삼성전자와의 협력 외에도 다양한 홈 IoT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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