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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2년 전이다. 아마존 대시를 보고 감탄했던 것이. 아마존 대시는 식료품이나 생필품이 떨어졌을 때 직접 마트를 찾거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검색해 결제할 필요 없이 곧장 ‘구입’으로 연결할 수 있는 단축키였다. 단말기로 바코드를 스캔하거나, 음성인식을 통해 일련의 쇼핑 과정이 이루어지는데 너무나 간단하고 쉬워서 어이가 없을 정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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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아이디어가 발전해 지난 해엔 ’대시 버튼’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역시 원클릭 주문 서비스임은 똑같다. 다만, 해당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할 필요 없이 각각의 브랜드 마다 작은 ‘버튼’을 마련해 두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세제 브랜드인 ‘타이드’의 대시 버튼을 사용한다면 세탁기 한 켠에 붙여두면 편리하다. 세탁기를 돌리다가 세제 바닥이 서서히 드러나면 버튼을 지긋이 누르면 되니까. 이런식으로 ‘하기스’의 기저귀를 구입하기 위한 대시 버튼은 아기 방에, ‘일리’ 커피의 대시 버튼은 커피 머신 옆에 붙여두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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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마다 버튼이 늘어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자주 쓰는 브랜드에 한해 선택한다면 상당히 직관적인 방식이다. 전에 없이 빠른 쇼핑이 될 것은 물론이고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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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까지는 대시 버튼을 지원하는 브랜드의 수가 그리 많지 않았는데, 아마존이 본격적으로 ‘대시’의 시대를 준비하는 모양이다. 올해부터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 선택할 수 있는 대시 버튼의 수가 대폭 늘어났다는 소식이다. 덕분에 이 작은 버튼을 이용해 주문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는 100개 이상으로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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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에게도 낯익은 브랜드가 여럿 보인다. 에너자이저, 버츠비, 비쉬, 레드불, 지퍼락, 질레트 등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브랜드들의 귀여운 대시 버튼을 곁에 둘 수 있게 됐다. 건전지나 면도날을 리필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더 시급한(?) 물건도 아마존 대시로 주문할 수 있다. 행복한 미래 계획을 돕는 성인남녀의 필수품 콘돔도 클릭 한 번으로 주문할 수 있게 됐다는 반가운 소식. 콘돔 브랜드 ‘트로이’의 대시 버튼이 출시됐다고 하니, 침대 옆 비밀의 서랍속 그 물건이 떨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버튼을 눌러두자. 아, 국내 도입이 시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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