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發 ‘가격전쟁’…기저귀 이어 2번째 상품은 ‘분유’

입력 2016-02-23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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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기저귀에 이어 유통 전 채널 최저가 선언 두 번째 상품으로 분유를 선정, 애초 계획보다 이틀 앞당긴 23일부터 판매한다.(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가 기저귀에 이어 유통 전 채널 최저가 선언 두 번째 상품으로 분유를 선정, 애초 계획보다 이틀 앞당긴 23일부터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마트가 이번에 선정한 상품은 총 15개 상품으로, 남양ㆍ매일ㆍ일동ㆍ롯데푸드 등 국내 분유 업계 주요 4개사의 기존 판매가 대비 최대 35%가량 가격을 낮췄다.

이 가격은 대형마트 업계 대비 최대 39%, 온라인몰과 소셜 커머스 대비 최대 35% 저렴한 수준이라고 이마트 측은 전했다.

이마트는 분유 특성상 한번 선택하면 바꾸기가 쉽지 않다는 점을 고려, 이번에 선정된 상품들은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사실상 전 단계를 모두 최저가로 판매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들 상품이 기존 이마트 분유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기준으로 약 51%다. 분유를 최저가 선언 두 번째 상품으로 선정한 이유로 이마트 내에서도 온라인 구매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기저귀와 함께 온라인 업체들의 핵심 전략 상품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분유 매출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7.9%가 감소했지만 이마트몰에서는 12.1% 신장했다.

이마트는 지난 22일까지 온ㆍ오프라인을 통틀어 가격을 조사해 이번 분유 판매가를 정했으며 기저귀와 마찬가지로 일별 가격 조사를 통해 주 단위 최저가격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번 분유 역시 ‘품절 제로 보상제’ 상품으로 지정해 한정된 물량에 대한 일시적인 최저가격 경쟁이 아닌 소비자가 언제든지 업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게 했다고 이마트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23일부터 두 번째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김포센터’의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저귀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예상보다 커 두 번째 상품을 예정보다 이틀 앞당겨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상품 선정과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최대한 빨리 선보여 소비자 이익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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