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타바이오가 모바일 이모티콘 사업을 준비한다.
보타바이오는 기존 IT 사업본부의 신사업 아이템으로 모바일 이모티콘을 선정하고, 11일 캐리커처 이모티콘 '미콘'의 개발사 미콘커뮤니티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미콘은 캐리커처 방식의 개인형 이모티콘 상품이다. 사용자가 사진을 올리면 얼굴의 특징을 캐리커처로 묘사해 다양한 이모티콘(미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사용자는 자신의 캐리커처 이모티콘을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방식이다.
보타바이오 관계자는 “이모티콘 시장이 최근 3000억원 규모로 급성장했지만 대부분의 상품이 범용 캐릭터이므로 자신만의 개성과 감정을 전달하는 데에 한계가 있었다”면서 “미콘은 나만의 개성 있는 이모티콘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보타바이오는 이모티콘 상품이 불특정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 서비스인 만큼 수익금의 일부를 의료사각지대나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보타바이오의 IT사업본부는 기존의 한글키워드 검색 서비스, 별정통신 사업, 디바이스 유통사업과 함께 모바일 콘텐츠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면서 미콘 커뮤니티와의 업무협력 및 투자를 통해 IT분야의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려는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