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어 KSE1500은 세계 최초의 밀폐형 정전식 이어폰이자 세계 최고가 이어폰이다. 이어폰과 DAC(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그리고 앰프를 동시에 품은 일체형 이어폰의 소비자가격은 395만원.
보통은 가격을 제일 마지막에 쓰지만 이 제품은 가격 이야기를 빼놓고 시작하기 어렵다. 세계 최고니까. 굳이 고음질 소스가 없어도 이어폰에서 내는 소리라곤 믿기 힘든 수준의 소리를 재생한다. 그런데 큰 감동은 없다. 이미 제품의 가격을 듣고 말았으니까. 마치 무의식이 의식을 지배하듯 청음하는 내내 마음은 한없이 편했고, 소유욕은 재생시간과 반비례해 사그라들었다.
정전식 싱글 마이크로 드라이버 기술이 집약된 이어폰은 정확한 반응의 소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USB DAC와 짝을 이룬다. 마치 고급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에서 스피커와 앰프가 세트로 조화를 이루듯이.
이렇게 정교하게 다듬어진 음원소스는 전용 6핀 커넥터를 통해 고스란히 이어폰 드라이버를 구동한다. 소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전기적 간섭을 막기 위해 기판을 6겹으로 쌓고 고전압과 저전압이 흐르는 통로까지 구분해 설계했다고. 중간에 노이즈가 끼어들 틈이 없다. 전문가용인 만큼 세팅폭도 넓다. 특별히 고안된 4밴드 파라메트릭 EQ는 5개의 프리셋을 포함하고 취향에 따라 4개까지 직접 설정 가능하다.
인풋 레벨은 내장된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볼륨은 큼직한 다이얼을 돌려가며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이어폰보다 큰 앰프를 함께 들고 다녀야 하는 일체형 디자인이기에 이 정도 기능은 갖춰야 면죄부가 생긴다. 다행히(!)도 배터리 내장형이라 충전 가능하다. 이런 초고가 이어폰에 배터리까지 갈아야 한다면 화가 날지도 모른다.
The post 가격표는 잠시 잊어두세요, 슈어 KSE1500 appeared first on 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