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이 운영하는 메신저 라인을 기반으로 한 라이브 동영상 플랫폼인 ‘라인 라이브’가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라인은 라인 라이브가 서비스 시작 1개월 만에 순 시청자 수 1100만명, 누적 재생 수 4300만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인 라이브는 아티스트의 공연 전 모습이나 운동선수의 경기 외 개인 영상과 같이 평소에 쉽게 보지 못하는 인물의 생생한 정보를 개인 방송 형식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다. 편집이나 연출이 배제된 생생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감상하며 댓글로 의사소통할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라인 관계자는 “앞으로 기존 매체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생생한 영상을 시청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정보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