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유럽형 모델과 차별화한 파워트레인과 섀시 구성, 그리고 실내외 인테리어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합했다. SM6는 최근 부산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해,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6번째 신규 라인업으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공용 플랫폼인 CMF(Common Module Family)의 최상위 아키텍처, CMF D를 적용했다.
SM6는 전고가 1.46m 정도로 낮고, 전장 4.85m, 전폭 1.87m로 넓고 낮은 차체와 동급 최대 휠 사이즈는 당당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한 멀티센스는 SM6에 장착한 7가지의 다양한 시스템들을 제어하고 조정한다. 액티브 댐핑 컨트롤, 스티어링 답력, 엔진과 트랜스미션의 응답성 등 주행 감각뿐 아니라 엔진 사운드, 실내 라이팅, S-Link 디스플레이, 시트 마사지 기능, 공조장치 등 감성적인 부문에도 관여한다.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모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엔진과 트랜스미션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2리터 GDI 엔진, 1.6리터 터보 GDI 엔진, 2리터 LPLi 엔진, 1.5L 디젤 엔진을 탑재한 모델 중에서 고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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