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 23일 경기지역 직역점ㆍ고객센터 방문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일선 영업점을 방문하면서 본격적인 현장경영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권 부회장이 22일 서울, 23일 경기지역의 직영점과 고객센터 등 일선 영업현장을 차례로 찾아 현장경영에 본격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권 부회장이 최고경영자(CEO)에 취임한 뒤 공식 외부활동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취임 4주차를 맞는 권 부회장은 그동안 본부별 업무보고와 임원인사 등 현황파악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더불어 사원, 대리, 과ㆍ차장 등 직급별 간담회를 통해 임직원들과의 소통에 힘썼다. 이는 ‘경청과 배려’를 강조해온 권 부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권 부회장은 현장경영 첫날인 22일, 서울의 영업현장을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같은날 서초직영점과 논현동 서울 고객센터를 잇따라 방문해 매장환경, 서비스와 상품 등에 대한 고객 반응을 살피면서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권 부회장은 제조사별 스마트폰을 두루 살펴보면서 가장 인기 있는 단말부터 제품별 가격, 성능 등을 꼼꼼히 체크했다. 특히 적는 자가 이긴다는 ‘적자생존’의 원칙대로 틈틈이 수첩을 꺼내 메모를 이어갔다.
권 부회장은 ‘일등 방법론’에 대해 “남들이 깜짝 놀랄만한 차별화한 서비스를 만들어야 한다”며 “그 답은 현장과 고객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철저한 고객 조사와 강한 실행이 필요하다”며 “결단을 내리기 전까지 철저하게 분석하고 일단 결정하면 무서울 정도로 밀어붙여야 한다”고 독려했다.
서초직영점에 이어 논현동 서울고객센터를 방문한 권 부회장은 유무선 멀티 상담을 위한 교육·훈련 상황을 확인했다. 권 부회장은 “단순하고 반복적인 일을 과감하게 혁신하고 고객을 위해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 부회장은 직영점 및 고객센터 임직원과의 간담회에서 △열정 △전문성 △팀워크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권 부회장은 “이 중 으뜸은 열정”이라며 “각자가 맡은 업무에서 최고가 돼야 회사도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권 부회장은 이어 23일, 경기지역 직영점 등의 영업현장도 방문 현장경영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