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을 잘 하는 사람이 잠수도 잘 한다. 그러나 이제 이것도 옛말이 될 것 같다. 최근 영국의 'S.C.P Marine Innovation'에서 개발한 수중 제트팩을 착용하면 누구나 한 마리의 물개처럼 자유롭게 물속을 유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명 'X2 Sport'라 불리는 이 제트팩의 실제 작동은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치 하늘을 나는 슈퍼맨처럼 두 팔을 뻗은 체 빠른 속도로 물속을 자유롭게 유영할 수 있다니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X2 Sport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먼저 배터리와 제어 장치가 내장되어 있는 백팩을 등에 멘다. 그리고 두 개의 스러스터를 양팔에 착용한다. 마지막으로 각각의 스러스터에 달린 버튼을 누르면 양팔의 각도에 따라 자유자재로 방향을 전환할 수 있다.
사실 기존에도 수중 스쿠터라 하여 물속 이동을 돕는 장치가 있었다. 수중 스쿠터의 경우 부피가 큰 편이며, 보통 하나의 스러스터가 탑재되어 있다. 이에 반해 X2 Sport는 두 개의 스러스터를 각각 조종할 수 있어 수중 스쿠터보다 좀 더 자유로운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X2 Sport는 성능 또한 우수하다. 백팩에 내재되어 있는 배터리의 용량은 24Ah로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0분까지 작동할 수 있으며, 무게 또한 5kg밖에 되지 않는다. 그리고 X2 Sport에 사용되는 스러스터는 고출력 모터를 사용해 최대 10km/h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실리콘 소재의 커버를 사용해 물기로 인해 녹이 슬 걱정도 없다.
이런 간편한 조작과 우수한 성능을 가진 X2 Sport는 스노클링이나 스킨다이빙 등을 즐길 때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체력소모가 심한 오리발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뿐더러 단순히 버튼만 누르면 쉽게 물속을 이동할 수 있으니 말이다.
X2 Sport는 지난 10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모금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2016년 6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X2 Sport의 예상 소비자 가격은 2,500달러(약 295만원)로 일반 수중 스쿠터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다.
글 : 이남걸 연구원
사진출처 : http://www.supermarinovation.com
웹사이트 : http://www.supermarinova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