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 국민맛집 ‘식신’ 앱 200만 다운로드 돌파

입력 2015-12-10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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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온은 인기 맛집 추천과 리뷰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민맛집 ‘식신’ 앱이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사진제공= 씨온)

씨온은 인기 맛집 추천과 리뷰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민맛집 ‘식신’ 앱이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씨온 은 2010년부터 로컬 기반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 회사다. 스마트폰이 막 시작된 2010년 중반 국내 최초로 위치기반SNS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3년 만에 사용자가 직접 남긴 1억5000만건의 체크인(발도장)을 데이터화해 식신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민맛집 식신은 사용자 데이터를 통해 인기맛집 2만5000개를 엄선해 제공하고 있다.

앱과 웹을 통해 현재 약 250만명의 사용자가 이용 중이다. 씨온은 O2O와 온디멘드 경제가 도래된 현 시점에 다양한 O2O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국내 O2O 시장의 강자로 급부상 하고 있다.

기존 포털사이트에서 맛집을 검색하면 광고성의 블로그 포스팅들이 여과 없이 대부분 상위에 노출되어 정확한 정보를 찾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혼란을 일으킨다. 국민맛집 식신은 이런 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사용자의 평점, 리뷰, 선호도 등을 기준으로 맛집을 선정하여 제공하고 있다.

광고없이 사용자의 평가와 리뷰만을 가지고 인기 순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식신의 정보 유용성은 이미 포털의 검색과 맛집 블로그를 뛰어넘었다는 평이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국민맛집 식신 앱은 언제 어디서나 검증된 맛집을 추천 받을 수 있는 생활 필수 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하고 사용자와 함께 만드는 진정한 맛집 정보서비스로 앞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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