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증시가 방향성을 좀처럼 찾지 못하고 있다. 밸류에이션 측면에선 과매도, 절대적인 저평가 수준에 머물러 있지만 수급과 심리적인 면에서 상황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당분간은 약세형 기간조정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이 확신을 갖지 못하다 보니 대외여건 변수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다. 9월 FOMC에서 금리인상 여부를 확정하기 전에는 이 같은 국면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다.
"밤에는 미국시장이 부담이고 오전 10시30분부터는 중국시장이 신경 쓰이는 국면인데, 어느 순간부터인지는 모르나 시장의 관심사에서 국내 변수는 이제 찾아보기 어려워진 듯하다"
김도현 삼성증권 연구원의 말인데, 씁쓸하지만 공감이 가는 얘기다. 김정환 KDB대우증권 연구원도 "당분간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는 국면, 즉 대외 여건에 의해 영향을 받는 상황이 이어질 것"이라며 "중국 경기둔화와 미국의 금리인상이라는 G2 리스크가 국내증시 주변을 맴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9월 FOMC 결과에 따라 시장은 한 차례 큰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전까지 시장은 방향성 탐색국면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스탁론은 주식 평가금액의 최대 3배까지 추가로 주식매수가 가능하고 증권사 신용/ 미수보다 담보비율이 낮아보다 안정적으로 자금활용이 가능하다. 주식매도 없이 현재 사용중인 신용 /미수를 2년 고정금리로 대환또한 가능하며 신청절차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가능하여 많은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금융상품이다.
☞ 부자네스탁론이란? etoday.bujane.co.kr
스탁론한도 : 주식계좌 평가금액의 최대 3배한도/ 조건 : 증권계좌에서 이자 자동출금/ 로스컷 120%/ 현금출금135%
1> 연3.1% - 6개월이후 연장시 5.7%
2> 연3.5% -2년고정금리 - 업계최저금리
3> 연3.7% -3년고정금리 -한종목100%집중투자
4> 증권사 신용/ 미수/ 스탁론- 저금리로 대환대출 전문
5> 연6.8%- 취급/연장/중도수수료 면제
고객들의 문의가 많은 종목은 슈넬생명과학,진원생명과학,다음카카오,주연테크,LG전자,미래산업,삼성전자SK하이닉스,현대아이비티,현대차,오리엔탈정공,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STS반도체,스틸플라워,키이스트 등이 있다.
※부자네스탁론 상담센타 ☎1899-5946에서는 1:1 상담을 통해 고객분들의 투자성향/ 증권사/ 자산/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최적의 상품 안내 및 실질적인 비용부분을 정확하고 꼼꼼하게 안내하고 상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