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구글, OLED TV 글로벌 공략 손잡았다…1억명 대상 공동 마케팅

입력 2015-06-2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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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ED TV 디지털 마케팅 협력 선포식’ 개최

▲22일 서울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 김기완 부사장(OLED TV 왼쪽), 구글코리아 대표 존 리 사장(OLED TV 오른쪽)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해 구글과 함께 ‘올레드 TV 디지털 마케팅 협력 선포식’을 가졌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구글과 손잡고 OLED TV의 글로벌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LG전자는 22일 서울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구글과 함께 ‘OLED TV 디지털 마케팅 협력 선포식’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 김기완 부사장, 구글코리아 대표 존 리 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LG전자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OLED TV의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OLED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육성시켜 OLED TV 대중화 시대를 본격적으로 연다는 계획이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구글과의 공동 마케팅 타겟을 글로벌 프리미엄 TV 잠재고객 약 1억명으로 정했다. LG전자는 소득 수준이 높으면서, 화질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진 고객들에게 더욱 집중해 OLED TV의 진정한 가치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검색, 유튜브와 같은 구글의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인지도 제고 △제품 우수성 인지 △브랜드 호감도 상승 △실질 구매 등 소비자가 OLED TV를 구매할 때까지의 각 단계에 맞춰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구글의 혁신적 이미지와 OLED TV의 현존 최고 화질이 시너지를 만들게 되면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 김기완 부사장은 “압도적인 화질의 OLED TV의 우수성을 적극 알리고 브랜드 위상을 보다 높여 잠재고객들이 프리미엄 TV의 진정한 가치를 느끼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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