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부회장, “올해 해외 판매목표 436만대” 두바이 선언

입력 2015-04-21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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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서 전 세계 대리점 대회 개최… 고성능·고연비·친환경차 등 미래비전 제시

현대자동차가 중동에서 처음으로 전 세계 대리점 대회를 열고, 올해 해외 시장 판매 목표를 436만대로 잡았다.

현대차는 20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3박 4일간 두바이에서 ‘2015 전세계 대리점 대회’를 개최한다. 현대차는 지난해 중동서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거뒀다. 올해 해외판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두바이를 개최지로 선정했다.

이번 대리점 대회는 ‘미래를 향한 재도약’을 주제로 정의선<사진> 부회장을 비롯, 120개국 300여명이 참석했다. 현대차는 이 자리에서 올해 해외 시장 판매량을 436만대(해외생산분 포함)로 제시하고 현대차의 미래 비전과 중장기 상품·판매전략을 발표했다.

정의선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유럽 경기 침체 등 어려운 글로벌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해외 판매 일선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대리점 사장단에게 감사하다”며 “올해 목표 달성과 중장기 판매 전략 시행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대회 첫째 날 2014년 우수지역 딜러를 시상하고 둘째 날부터는 △모던 프리미엄(Modern Premium) 브랜드 전략 △글로벌 마케팅 전략 △고성능·고연비 상품 운영 계획 등을 공유했다. 또 연초 발표한 2020년 연비 25% 향상 로드맵, 친환경차 투자 확대 등도 재차 강조했다.

현대차는 2018년까지 전 세계 대리점에 현대차의 새로운 딜러시설 표준인 ‘글로벌 딜러십 스페이스 아이덴티티’를 적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6000여개 차량 전시장과 고객 서비스 시설을 고급화할 방침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중동 주요 12개국에서 32만 7951대를 판매해 전체 해외 판매의 7.7%를 차지했다. 이는 현대차가 1976년 중동에 진출한 이후 역대 최대 판매실적이다. 이 회사는 이번 두바이 대리점 대회를 발판으로 중동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현대차는 해외법인 및 전 세계 대리점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2001년부터 격년으로 ‘전 세계 대리점 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스페인 등 전략적으로 주요한 지역을 개최지로 선정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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