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기존 텍스트 기반에서 동영상으로 진화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신동지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동지식'은 사용자가 '신지식'에 올린 질문을 동영상 UCC(사용자제작콘텐츠)로 답변하는 서비스로 이는 인터넷 세대의 차세대 주류로 떠오르는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검색과 동영상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지식 검색 서비스로 꼽힌다.
신동시식 서비스의 경우 기존 텍스트 설명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각종 정보를 눈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꼽을 수 있다. 요리법, 사진 잘찍는 법 등과 같이 기존 텍스트 및 이미지만으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쉽지 않았던 것을 동영상을 통해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다음은 '신동지식' 서비스가 양질의 UCC 확산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에는 최근 동영상 콘텐츠의 질적 성장을 이끌고 있는 전문가 수준의 일반인 및 전문가의 참여를 적극 유도, 콘텐츠의 신뢰도와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경희대, 국민대, 경기대 등 12개 대학 13개 팀의 영상관련 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50명의 대학생 PD를 선정, 이들이 '신동지식'을 통한 동영상 답변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또한 내년 상반기 중에는 다음 신지식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답변을 동영상으로 올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후 사용자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클릭 한번에 동영상으로 답변,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