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소희가 카이스트 출신으로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윤소희와 같은 카이스트 출신 연예인들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윤소희는 8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윤소희는 고소영과 닮은 외모, 카이스트 출신이라는 학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윤소희는 2011년 카이스트 생명공학과에 입학했으며, 2013년 연예계 데뷔 후 현재까지 휴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수 김소정도 카이스트 출신이다. 김소정은 2010년 엠넷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2’ 출연 당시 카이스트 재학생이라는 이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방송 출연으로 휴학계를 냈던 그는 2011년 복학해 2012년 2월 카이스트 전산학과를 졸업했다.
tvN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남자’에 출연 중인 페퍼톤스 이장원과 멤버 신재평도 카이스트 전산학과 출신이다. 두 사람은 같은 과를 다니며 카이스트 내 포크 동아리와 록 동아리에서 각각 활동을 하다가 인연이 닿아 함께 작업을 하게 됐다. 이후 이장원은 카이스트 테크노경영대학원에서 경영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현재는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에서 박사과정과 음악활동을 병행 중이다. 또한 가수 박새별은 2010년 연세대 심리학과를 졸업 후 2012년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에 입학해 재학 중이다.
카이스트은 대한민국의 이공계 연구중심대학이자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는 특수대학교다. 1971년에 KAIS이라는 이름의 대학원으로 서울에 처음 설립되었다. 1981년에 한국과학기술원으로 이름이 바뀌었으나 2008년 부터 대외 공식 명칭을 KAIST로 통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