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연간 점유율은 1위 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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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
삼성전자가 지난해 4분기 샤오미와 애플에 밀려 중국 스마트폰 시장 판매 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
2일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중국에서 총 1210만대의 스마트폰을 팔아 9.8%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중국 업체 샤오미는 1570만대(12.8%)의 판매량을 올리며, 2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애플은 중국에서 1340만대의 아이폰을 팔아 10.9%의 점유율로 2위에 올랐다. 삼성은 샤오미에 3%포인트, 애플에 1.1%포인트 뒤지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한 이후 처음으로 3위로 밀려났다.
삼성전자에 이어 화웨이(9.7%)와 레노버(9.1%)가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연간 기준으로는 삼성전자가 중국 시장 점유율에 13.8%로 1위를 지키며 4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총 판매량은 5850만대였다. 2위 샤오미(13.6%)와의 격차는 0.2%포인트에 불과했다. 전년도에 1860만대를 팔았던 샤오미는 1년 만에 3배 이상 뛴 5780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2위에 올랐다. 3위는 레노버(10.6%ㆍ4510만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