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디트로이트 모터쇼]현대차, 美 시장 겨냥한 픽업 트럭 콘셉트카 공개

입력 2015-01-13 05:03수정 2015-01-13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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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을 겨냥한 신개념 픽업 트럭을 콘셉트카로 내놨다.

현대차는 12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막한 '2015 북미 국제 오토쇼(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픽업 트럭 콘셉트카 ‘HCD-15’를 공개했다.

HCD-15는 미국 자동차 시장 회복을 주도한 픽업트럭 시장을 겨냥해 트럭 스타일의 콘셉트카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이날 기자와 만나 “픽업 콘셉트카와 관련, 아직까지는 시장 상황을 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자동차 구매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베이비부머의 자녀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만든 콘셉트카다.

HCD-15는 대형 헥사고날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역동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뒷좌석에는 탑승 편의성을 높인 '수어사이드 도어'와 루프 및 적재함에 설치된 미끄럼 방지용 패드 등을 통해 실용성을 높였다.

아울러 크로스오버차량(CUV) 수준의 비교적 짧은 축간거리를 갖춰 정글이나 산악지대 등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HCD-15에는 190마력(HP)의 친환경 2.0 터보 디젤 엔진과 'H-TRAC(4륜 구동 시스템)'이 장착됐다.

적재함은 필요할 경우 커버를 장착해 적재함 내에 다양한 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했으며, 적재 물품의 크기에 따라 적재함의 길이를 최대 중형 픽업트럭 수준으로 늘릴 수 있는 기능을 갖춰 기존 픽업트럭과 차별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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