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지난해 전년비 51.8% 성장한 2976대 판매…역대 최대 판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해 2976대를 판매해 1988년 한국 진출 이래 사상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7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해 한해 동안 모두 2976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대비 51.8% 증가라는 놀라운 성장률로, 수입자동차 평균 성장률인 25%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판매 상승은 1.6리터 디젤 엔진의 D2 라인업이 이끌었다. 단일 모델로 가장 많은 판매고를 기록한 V40 D2(457대)를 중심으로 S60 D2, S80 D2, V60 D2가 총 1118대가 판매되며 전체 판매량을 견인했다. 이는 볼보자동차코리아 전체 판매량의 37%에 해당하는 수치다.

베스트 셀링 모델은 전년대비 39.9% 증가하며 820대가 판매된 플래그십 세단 S80이 차지했다. 이어 S60은 전년대비 62% 증가한 696대, V40은 82% 이상 증가한 501대가 판매됐다.

XC60과 XC70, XC90으로 완성되는 볼보 XC레인지는 총 852대가 판매돼 전년대비 39.9% 성장 했다.

볼보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전년대비 8.9% 성장한 46만5866대를 판매하며 18개월 연속 성장 기록을 이어갔다. 볼보는 향후 5년간 전 라인업에 걸쳐 올 뉴 XC90과 같은 새로운 모델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세계 최초의 안전 기술 개발, 새로운 디자인 언어 및 새로운 파워트레인 도입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도 1월 초 V40 기반의 크로스 컨트리 출시를 시작으로 306마력의 S60 T6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 적극적인 공세를 준비하고있다. 이달 중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통해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수도권을 중심으로 3곳 이상의 전시장 및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은 물론,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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