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리테일 비지니스 강화 및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SOHO(소호), WM(웰스 매니지먼트), 은퇴, 글로벌 사업 부분을 확대했다.
29일 KB국민은행은 기존 17본부 58부 2실에서 11그룹 9본부 59부 1실로 편제했다고 밝혔다.
우선 그룹ㆍ본부제를 통해 조직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했다. 영업점은 고객과 영업에 집중하고 본부는 영업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단기적으로는 리테일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SOHO, WM, CIB(기업투자금융), 유가증권 운용 부문을 강화하고자 한 것이다.
아울러 경영 효율성 강화 및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을 위해 기획기능에 해당하는 전략과 재무를 통합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신뢰회복과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 중심의 경영체계 확립을 목표로 했다"며 "향후 중장기 전략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조직 기반 구축에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