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소속 밴드 씨엔블루의 리더 정용화가 팬송 ‘별, 그대’로 중국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중국의 대표적인 음악 연예 전문 사이트 쿠고우(KUGOU) 한일 신곡차트에 따르면 23일 발매한 정용화의 신곡 ‘별, 그대’가 1위를 차지했다.
‘별, 그대’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7개 음원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중국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정용화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어쿠스틱 사운드가 돋보이는 ‘별, 그대’는 정용화가 팬들을 위해 직접 작사 작곡한 팬 고백송이다. ‘너라는 별들이 모여 나를 비춰 날 밝히고/너라는 별들이 모여 날 감싸고 난 반짝여’와 같이 팬들을 별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로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팬송 ‘별, 그대’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호응에 정용화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제가 팬분들에게 선물하려 만든 노래인데 제가 선물을 받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여러분!”이라며 직접 감사의 인사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밴드 씨엔블루의 리더이자 메인 보컬로 활동하고 있는 정용화는 ‘캔트 스톱(Can’t Stop)’ 등 다수의 히트곡들을 통해 미국 빌보드 등 국내외 매체들로부터 음악성과 흥행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내년 중 솔로 앨범 발매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