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은 태블릿PC를 활용해 현장에서 즉시 금융상품 상담과 신규 가입이 가능한 전자문서시스템을 탑재한 '태블릿브랜치'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태블릿브랜치는 은행 방문이 어려운 고객층에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개념이다. 마케팅에서 후선업무처리까지 원스톱 시스템의 마케팅채널 확보로 고객 유입 및 고객 편의성 증대시켰다.
고객정보등록, 요구불 계좌신규, 전자금융가입, 카드신청 및 대출 서류 접수 등 다양한 업무 수행이 종이서류 없이 가능하다.
부산은행은 1차 오픈에 맞춰 부산지역 내 15개 영업점을 선별해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 영업점은 대학교, 아파트 등 방문 및 상주 섭외를 비롯해 상가, 병원 등 점주권 방문 영업, 원거리 거래처의 급여계좌 및 전자금융 신규 등에 태블릿브랜치를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