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임원 문제제기 의무 있다”…승객 불편은 사과

입력 2014-12-08 22:1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이륙 직전의 항공기를 후진케 해 사무장을 내리게 한 조현아<사진> 부사장의 행동으로 승객들이 불편을 겪은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8일 ‘뉴욕발 인천행 항공기 승무원 하기’ 관련 입장자료에서 “비상 상황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항공기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승무원을 하기시킨 점은 지나친 행동이었으며, 이로 인해 승객 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항공기는 탑승교로부터 10미터도 이동하지 않은 상태여서 항공기 안전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강조했다.

대한항공은 사무장을 하기시킨 이유에 대해 “최고 서비스와 안전을 추구해야 할 사무장이 담당 부사장의 지적에도 불구하고 규정과 절차를 무시했다는 점, 매뉴얼조차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변명과 거짓으로 적당히 둘러댔다는 점을 들어 조 부사장이 사무장의 자질을 문제 삼았고, 기장이 하기 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대한항공 전 임원들은 항공기 탑승 시 기내 서비스와 안전에 대한 점검 의무가 있고, 조현아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와 기내식을 책임지고 있는 임원으로서 문제 제기 및 지적은 당연한 일”이라고 거듭 밝혔다.

대한항공은 마지막으로 “이번 일을 계기로 승무원 교육을 더욱 강화해 대 고객 서비스 및 안전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