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웹드라마 ‘최고의 미래’ 누적 조회수 1000만 달성

입력 2014-12-02 10:3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삼성)

삼성그룹은 웹드라마 ‘최고의 미래’가 지난 1일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이 드라마는 10월 28일 첫 공개 후 3일 만에 100만회, 열흘 만에 500만회를 넘어선 데 이어 한 달여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삼성그룹의 소셜미디어 채널과 네이버, 다음,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최고의 미래는 가수지망생인 ‘최고’와 삼성의 신입사원인 ‘미래’가 우연한 계기로 하우스 셰어링을 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하게 그려낸 5부작 웹드라마다.

국내에 소개된 웹드라마 가운데 조회수 1000만을 넘어선 것은 이번 최고의 미래가 처음이다. 최고의 미래 공개 이후 삼성그룹 블로그에는 2500여개의 관련 댓글이, 삼성그룹 페이스북에 소개된 드라마 티저·본편 영상 등에는 1만1000여개의 ‘좋아요’가 달리기도 했다.

삼성은 이번 드라마가 형식면에서 ‘뮤지콤’(뮤직+시트콤)이라는 새로운 웹드라마 장르를 제시했고, 내용면에서는 ‘리얼 삼성’을 표방,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삼성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냈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성은 지난 11월 네티즌 2000여명을 대상으로 최고의 미래 시청 관련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네티즌들은 최고의 미래의 인기요인으로 뮤지컬·뮤직비디오 느낌의 새로운 드라마 장르(32%), 재미있는 스토리와 삼성에 대한 호기심(22%), 스마트폰으로 접할 수 있는 편리성(15%) 등을 꼽았다.

삼성은 내년에도 드라마 등 스토리 기반의 영상물을 제작해 기업의 인재상과 주요사업, 근무환경을 비롯 ‘젊고 유연한’ 기업 이미지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