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SUV 모델인 ‘뉴 X6’기대, 벤츠는 콤팩트 카(소형차)로 승부수
BMW코리아는 19일 인천시 중구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뉴 X6를 출시하고, 수입차 왕좌 탈환을 선언했다. X6를 앞세워 최근 2개월간 메르세데스-벤츠에게 뒤졌던 월별 판매량을 연내 뒤집겠다는 각오다.
그동안 월별 수입차 판매량 1위를 달리던 BMW는 지난 9월 총 3303대를 판매하며 3538대를 판매한 메르세데스-벤츠에게 2년 9개월만에 선두자리를 내줬다. BMW는 지난달에도 3480대를 판매하며 3511대 판매고를 올린 메르세데스-벤츠에게 뒤지면서 2개월 연속 2위로 밀렸다.
BMW 관계자는 “국내 고객들의 SUV 선호도가 매우 높은 만큼 X6 출시를 발판으로 연내 월별 수입차 판매량 1위를 탈환하겠다”며 “연말까지 4만대 이상을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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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관계자는 “올해 콤펙트카의 판매량이 전년 보다 크게 증가했다”며 “내년 상반기에 A 45 AMG와 B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국내에 출시해, 콤팩트카 판매 비중과 전체 판매량을 모두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9월까지 이 회사의 콤팩트카 판매량은 2708대로 지난해 동기 570대에 비해 264% 늘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콤팩트카 시장 공략은 올해 1년 동안 계속됐다. 올해 초 CLA클래스 3개 모델을 비롯해 지난 8월 ‘뉴 A 180 CDI’, GLA클래스 2개 모델 등 올해에만 모두 6개의 콤팩트카 모델을 출시했다.
한편, BMW가 이날 국내에 출시한 뉴 X6는 △뉴 X6 xDrive30d △뉴 X6 xDrive40d △뉴 X6 M50d 등 3가지 모델로 국내 소비자를 만난다. 뉴 X6는 BMW X패밀리의 전형적인 특징과 정통 쿠페의 루프라인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강인한 외관과 넉넉한 실내공간, 맞춤형 패키지를 통해 뉴 X6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강조했다. 전장 4909mm로 이전 모델에 비해 32mm 늘어났고 좌우로 커진 전조등과 키드니 그릴을 적용해 강한 이미지를 배가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