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3일 현대차 해외서비스기술센터에서 28개국 서비스 전문가 33명 참석
▲'3회 글로벌 원격 진단 서비스 세미나'에서 해외 직원이 국내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 관계자는 “해외지역에서 고난도 정비를 요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해 오고 있는 원격 진단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기술 및 신장비 교육 등을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원격 진단 서비스는 현대차가 2010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세계 각국의 현대차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차량 점검 또는 수리가 어려운 경우 한국의 ‘원격 진단 서비스 센터’로 연결해 도움을 받는 시스템이다.
현대차는 현재 110개국 (8개국 지역법인 및 110개국 대리점)에 144명의 원격진단 서비스 전문가를 배치, 전 세계 딜러들의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원격 진단 서비스 세미나’에는 28개국 우수 원격진단 서비스 전문가 33명이 참석했다. △각국의 원격 진단 우수사례 발표 △지역 간 정보공유 활성화 및 차세대 시스템·장비 경험 △원격 진단 전문인력 기술력 강화 방안 토의 등 차세대 원격 진단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